various Korean Medals4Mettle photos #0
various Korean Medals4Mettle photos #1
various Korean Medals4Mettle photos #2
various Korean Medals4Mettle photos #3
various Korean Medals4Mettle photos #4

메달4메틀

M4M은 2005년에 설립된 비영리 단체입니다. 마라톤,하프-마라톤, 철인삼종경기를 완주한 사람의 메달을 기증받아서, 불치병이나 심각한 질병과 힘든 싸움을 하고 있는 환자들을 격려하는 것입니다. 완주자의 메달기증으로 그들에게 힘을줄수 있습니다. 기증받은 메달은 의사나 자원봉사자들에 의해 자신의 생명을 걸고 외로운 경주를 벌이고 있는 환우들에게 전달됩니다. 메달전달식때 쓰여지는 리본을 사는데 필요한 금전적 기부도 환영합니다. 더많은 정보나 자원봉사문의는 korea@medals4mettle.org.

pile of medals without ribbons메달4메틀 뉴스

미공군 장병들, 어린이환자에게 메달 선물

(수원=연합뉴스) 이영주 기자 = 불치병을 앓고 있거나 오랜 투병생활로 고통받는 환자에게 희망을 전하기 위한 '메달 포 메틀(Medals 4 Mettle·이하 M4M)' 행사가 12일 오전 11시 30분 경기도 수원 아주대병원에서 열린다.

M4M은 마라톤이나 철인3종경기 완주자들이 힘들고 외롭게 병마와 싸우는 환자들에게 자신이 획득한 메달을 전달하는 행사로 2005년 미국에서 처음 시작됐다.

한국에서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행사에는 미7공군 잔-마크 주아스 사령관과 미공군 장병, 한국인 봉사자 등 10여 명이 참석해 메달 20여 개를 아주대에서 치료받는 어린 환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한국에는 지난달 M4M 서울지부가 생겼고 미공군 장병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하고 있다.
young86@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2013/01/11 18:14 송고

메달4메틀: 더힘든경주

~ 랕체단이엘라

운동은 물론 몸에 좋지만 가끔은 너무 힘들때가 있다. 사실 완주할수 있을진 모르겠지만 생전 처음으로 21.082 킬로미터를 뛰는사람도, 해뜰녘부터 해가 벌써 질때까지 3.9 킬로미터의 수영과, 180 킬로미터의 사이클링을 한후 마라톤까지 달려야 하는 철인삼종경기 선수도, 마라톤이 끝난 저녁무렵 레이스를 막 끝낸 선수들도 만일 누가 어떠세요 하고 물어보면 대답은 한마디로 "고통스럽습니다" 일것이다. 하지만 이선수들 모두 고통을 딛고 해내고자 하는것, 그것이 솔직히 바로 지구력스포츠의 포인트인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힘든 경주후 어려움을 딛고 승리를 쟁취한 남녀 선수들의 목에는 자랑스러운 메달이 걸려진다.

하프 마라톤이든 마라톤이든, 113.14킬로미터의 하프 철인삼종경기든 226.273킬로미터의 긴 철인 삼종경기든, 아니면 심지어 더 오래걸리는 경기라 할지라도, 이 모든 지구력스포트의 공통점은 엄청난 고통이 수반된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 메달4메틀이 나타내듯 "당신보다 더 힘든 경주를 펼치고 있는 이들이 있다." 우리들 중에 이러한 지구력스포츠를 하는 이들은 출전을 할수도 또는 하지 않을수도 있는 선택권이 있지만, 암과같은 수천가지의 질병과 사고재해로 인해 갑자기 찾아오는 불치에 가까운 장애는 누가, 언제, 어디서 라는 선택의 여지를 남겨두지 않는다. 암에게 선택받은 자들이나 불운하게 사건사고를 당한 이들은 갑작스럽게 자신들의 의사완 상관없이 목숨을건 레이스가 시작된다. 단지 자랑거리 또는 멋진 티셔츠나 메달이 아닌 하루하루를 살아남기 위한 사투를 말이다.

2005년 인디애나폴리스에서 의사로있는 스티븐 아이센버그 박사는 그의 첫번째 마라톤을 끝낸이후 당시 암으로인해 죽어가고 있던 친구를 방문하면서 한가지 사실을 깨달았다. 자신이 그 마라톤경주에서 겪었던 모든 수고와 고통이 이 친구가 겪고있는 것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였다는 사실을 말이다. 아이센버그 박사는 그자리에서바로 자신이 둘르고있었던 메달을 친구에게 주며 그가 더 이메달을 가질 자격이 있다고 말했다고 한다. 이일이 있은후 한 단체가 생겨나게 되었고 그 단체를 통해 2만 천개의 메달이 세계 방방곡곡에 전해지게 되었다.

pile of medals without ribbons내가 메달4메틀에 대한 얘기를 들은건 한 2년여 전이다. 그때 난 생각하기를 간단히 짧은 경주에서 받은 메달쯤이야 내 아이들 학교의 공예 보급통에 던져줄 정도로 그리 아깝지 않다고 생각했지만 마라톤에서 받은 메달을? 긴 철인삼종경기의 메달을 어찌… 난 내자신을 여지껏 인심이 후하고 너그러운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있었지만 이러한 힘든 수많은 경주에서 귀한게 얻은 메달들은 절대로 남에게 양보할수 없었다.

그렇게 지내던 중, 이번 봄에 아버지가 암이걸리셨다는 진단이 나오고 난 중국의 만리장성을 완주하는 내생에 가장 힘든 마라톤을 뛰게되었다. 한순간 이렇게 소중한 메달을 양보하는것이 그다지 어렵게 느껴지지 않았다. 난 비로소 메달에 원래 달려있던 리본을 떼고 메달4메틀에서 새로 달아준 리본을 단 메달을 우리 아버지에게 보내드렸다. 이후 난 아버지가 감동으로 우셨다는 소릴 들었고 아버진 바로 그 메달을 보관할 장식케이스를 주문하셨다고 한다. 그리고 아버지께서는 나에게 이메일로 말씀하시길, 당신이 평생을 전문작가로 살아오셨음에도 불구하고 이메달이 얼마나 큰 의미를 주는지 어떠한 말로도 형용할수 없다고 말씀하셨다. 그리고는 한 이틀 후 아버지께서는 치명적 뇌졸중으로 갑자기 돌아가셨다.

그 메달은 아버지에게 바쳐졌고 그외 내가 가지고 있는 모든 메달들은 용사의 훈장에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모든사람들에게 갈것이다. 내가 참여하는 경주들은 힘들고 지치지만, 한가지 확실한것은 절대로 암과 싸울정도로 힘들지는 않을것이기 때문이다.

메달4메틀에 대해 더알고싶은분은 Medals4Mettle 페이스북이나 Medals4Mettle.org 에서 정보를 얻을수 있습니다.
korea@medals4mettle.org

한글: korea@medals4mettle.org

patient in bed

Shawn Bock
서울시 용산구 한남2동
726-39 국제루터교희
140-212 우편번호
Medals4Mettle

donation church

donation box

우편번호 140-893
서울 용산구 한남2동
726-39 국제루터교희
Medals4Mettle

+++헌금 (십일조, 검사혼금) 안내+++
[입금은행]
외한은행: 630-005790-074
에금주: 국제루터교희

[전화번호]
02-794-6274 or 010-3899-0982
감사합니다!

우편번호140-893
서울 용산구 한남2동
726-39 국제루터교희
Medals4Mettle